본문 바로가기

미션 및 비젼

미션 및 비젼

안산양지지역자활센터 vision

생산·협동·나눔의 정신으로 저소득 주민의 자활자립을 지원하는 지역자활센터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여

인간의 가치가 우선하는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해온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가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사회적 소외계층, 빈곤계층과 함께 해온 빈민운동의 전통 속에서 지난 1996년 본격적으로 시작된 자활사업도 15년을 맞았다.

또한 시민단체가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빈민운동의 지난한 경험이 토대가 되어 시행된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도 시행 10년이 되었다.

자활사업의 역사는 우리나라 빈곤 해결을 위해 가난한 주민과 함께 걸어온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의 영광스러운 길이었으며 우리 모두는 지나온 나날들에 무한한 긍지를 갖는다.

우리는 자활사업 15년, 협회 창립 10주년을 맞는 오늘,

자활비전을 선포하여 모든 자활인의 힘과 지혜를 모아 희망찬 내일로 나가고자 한다.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는 "노동과 생명가치가 존중되는 건강한 일터와 주민주체 복지 공동체 실현"을 '2020 자활 비전'으로 선언하며 이것이 자활사업과 지역자활센터에 맡겨진 자활의 사명임을 분명히 한다.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는 경제적 자립을 위한 활동이 지구 환경과 후손의 번영을 생각하는 생명 존중의 사업이 되어 지속 가능한 성장이 되도록 한다.

가난한 사람들에게 희망의 공간으로 지역자활센터가 자리 잡도록 하며 지역과 지역이 협력하는 내부 조직력을 바탕으로 자활 내부 경제 시스템을 만들어 나간다.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는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한 정비와 자활지원법 제정을 통해 자활사업의 사회적 의미를 확대한다.

이를 통해 자활 일자리가 유용한 일자리가 되도록 하며 참여하는 모든 주민이 자신의 신성한 권리로서 노동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힘쓴다.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는 가난한 주민의 저마다의 역량을 개발하여 인간적 자존감을 회복하고 평등의 기회를 확보하도록 한다.

또한 가난한 주민 개인의 독립과 연대성이 함께 하는 민주적 의사결정 구조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주민 주체성을 강화한다.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는 공제 조합의 생활화를 통해 인류의 오래된 전통인 상호부조 정신을 복원해 나갈 것이며 자활사업과 지역자활센터가 지역에서 의미 있는 사업과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여 한국에서 빈곤 해결의 대표 기관을 넘어 자활사업의 세계적 모범이 된다.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는 생명에 대한 애정과 사회적 공익을 추구하며 창조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활사업이 갖는 폭과 깊이를

이해하고 가난한 주민과 함께 빈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총체적인 자활전문가를 양성한다. 우리는 이 땅의 저소득층 주민과 함께 '스스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 '더불어 일하는 즐거움'을 나누는 과정에서 '자립과 자활의 꿈'을 만들어 감으로써 빈곤 해결의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을 자활인 모두의 이름으로 다짐한다.



(18366)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화정로 95 3층

TEL. 031-493-9844~5/ EMAIL. asyj9844@naver.com

COPYRIGHT © 2017 ASYJ.OR.KR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